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바(havah), nft, p2e 플랫폼 프로젝트

by 𒀱╭∩╮ᙙᙖ 2022. 10. 2.

하바라는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하바는 우선 여러 체인들을 모두 지원하는 인터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일전에 언급드렸던  오버라인 프로젝트와 같은 방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오버라인 프로젝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bmaeiou.tistory.com/entry/%EC%98%A4%EB%B2%84%EB%9D%BC%EC%9D%B8-%EC%9D%B8%ED%84%B0%EB%84%B7-%EC%97%86%EC%9D%B4-%EC%BD%94%EC%9D%B8-%EC%A0%84%EC%86%A1-%EB%AA%A9%ED%91%9C-%ED%94%84%EB%A1%9C%EC%A0%9D%ED%8A%B8

 

오버라인 (인터넷 없이 코인 전송 목표 프로젝트?)

오늘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드릴까 합니다. 오버라인이라는 프로젝트인데요. 인터넷 없이 코인을 전송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라고 합니

bmaeiou.tistory.com

 

각설하고, 하바는 현재 nft 구매자들은 구매 이후 다음 거래시기까지 활용 방법, 즉 사용처가 많지 않기 때문에 nft의 확장성의 한계를 겪고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이 점은 정말 공감이 가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보유하고 있는 pfp nft들로 덱을 짜서 게임을 할 수 있는 p2c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여자 아이돌을 육성하는 nft 프로젝트인 spq를 진행할 예정이고,

마지막 세번째로 크립토기어즈(Crypto Gears)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성 테라포밍 재시도 계획한다는 컨셉으로

 막대한 자원과 경제적 이득을 놓고 벌어지는 경쟁과 협력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게임들을 개발하는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투바이트 팀원분들이 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고 총 70여명에 달하는 인원들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투바이트에서 제작에 참여했던 게임들로는 검은 사막, 오딘 등등이 있었습니다. 아주 유명한 게임들을 맡아서 개발을 진행하셨던 전문가 분들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외에도 굉장히 많습니다...ㄷㄷ)

하바의 플랫폼 기본 설계는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외부에서 유입이 되면 하바내에서의 파워를 얻고 이를 통해 레벨업도 가능하게 되면서 하바 생태계에서의 여러 보상과 혜택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dapp들에서는 자신의 nft로 하바 내의 기능들을 즐기며 플랫폼에 기여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https://docs.havah.io/havah/v/kr/

 

하바 - HAVAH

다양한 Network의 NFT 프로젝트가 한데 모여,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Metaverse 공간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docs.havah.io

하바의 한국어 버전 백서입니다. 하바의 토크노믹스와 여러 계획들을 보다 상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들어가보실 분은 들어가 보시면 되겠구요~!

하바코인의 사용처 및 유틸리티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하바코인의 분배 비율입니다.

하바의 로드맵입니다. 곧 노드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는 플래닛의 퍼블릭 세일이 계획되어있다고 합니다.

각 분야마다의 프로젝트 리더들이 계시는데요. 일전에 소개드렸던 투바이츠뿐만 아니라 여러 경험있고 능력있으신 분들이 참여하시는 만큼 기대가 되는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함께하기로  한 파트너사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라바 nft를 출시했던 애니버스와 클레이다이스!
그라운드x에서 주최하는 nft얼라이언스 grid 참여
여러 분야의 어드바이저분들(카카오페이, 펄어비스, 블리자드...등등)

이런 상당한 준비를 갖추고 노력해나가고 있는 하바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이런 것들이 항상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기본적인 개발 능력과 준비는 되어 있는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