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바(Havah), 그동안의 성과와 앰배서더 프로그램

by 𒀱╭∩╮ᙙᙖ 2023. 7. 4.

하바에 대해 짧고 굵게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바는 우선 1월 11일에 메인넷을 런칭한 상태입니다. 하바 플래닛, 하바 스캔, 하바 월렛 등을 개발하여 운영 중에 있죠.

 

1. 하바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플래닛이란?

-하바 플래닛은 하바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노드' 역할을 수행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보상으로 하바 코인(HVH)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플래닛을 통해 얻는 코인의 개수는 다음을 고려하면 알 수 있습니다.

(첫 해 플래닛 1개당 일간 보상량) = (430만 HVHs / 구동 중인 플래닛 수량)

(하바는 현재 바이비트에 본인들의 코인을 상장시켜놓은 상태입니다. 혹시 거래하실 분들은 참고하십쇼!)

 

플래닛에는 일반 플래닛이 아닌 미니 플래닛도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그냥 플래닛을 10등분한 플래닛을 미니 플래닛으로 부른다고 합니다. 거버넌스 참여 권한이 없고, 보유 시 일반 플래닛의 1/10에 해당하는 하바 코인(HVH)을 기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구동 수수료 10%가 차감되며, 일반 플래닛과 달리 별도 락업 기간 없이 이용자간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하바 미니 플래닛 거래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s://havahswap.io/market/collection/cx2b1d392430462db810ee082f7f0083c57a009ff4

 

HAVAHswap

HAVAHswap is the top DeFi platform in the HAVAH ecosystem and also a marketplace for all your needs.

havahswap.io

 

2. 하바의 성장성 및 안정성 분석

또 현재 nft는 다른 체인으로의 전송이 불가능한 상태인데요.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하바 미터라는 걸 만들었다는데요. 이더리움, 클레이튼, 폴리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즉 nft 브릿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뜻이죠. 최근 많은 인터체인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하바가 그 중 한 축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다양한 체인의 nft 프로젝트들과 협업이 가능해진다는 확장성의 측면에서 강점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한편, 위의 이미지는 하바와 협업하는 회사들, 투자사들 등을 모아놓은 이미지입니다. 눈에 익은  회사들이 여럿 보이는 것으로 보아 하바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 건실한 기업들이 상당수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마블럭스, 보라, 엑스플라, 팔라, 알타바그룹, 네오핀, 디센트, 바이빗, 그라운드x...등등)

 

위 이미지가 일컫는 바를 정리하면, 플래닛 판매금액의 60%를 따로 빼서 펀드에 넣어놓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즉 바이백이나 소각을 통해 코인의 시세를 어느 정도 유지하겠다! 정도의 계획으로 보입니다. 코인의 시세는 그 프로젝트의 얼굴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느 정도 준비 태세를 갖춘 프로젝트인 것 같아 이걸 보며 조금은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dex 쪽 관련해서는 하바 스왑 서비스를 통해 HVH-ttUSDT 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동성 공급도 가능한 상태네요.

 

또한 하바 팀은 스페이스 기어즈의 WEB3 버전으로 ‘크립토 기어즈’를 출시하여 게임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코인 거래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크립토 기어즈의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ZZDPlA9Uqo 

3. 하바의 목표

1.NFT 중심 인터체인 인프라 제작.

2.인프라에 활력을 더할 서비스(게임) 제작.

3.인터체인 서비스의 활용을 위한 공개된 블록체인 플랫폼 제작.

4.UX를 개선법 모색.

하바의 목표는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일반 플래닛을 구매한 사람의 경우 거버넌스 투표권을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거버넌스의 경우 바이백을 할 건지 말 건지 등에 대해 투표를 통해 정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제안과 컨트랙트 실행까지 이어질 수 있는 구조로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앰배서더 프로그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프로그램 기간: 2023년 6월 9일 ~ 2023년 7월 5일 오후 11시 59분(KST)

2️⃣ 참가자 보상
 
1) 플래티넘 앰배서더: 1명 선정

- 하바 플래닛 + 10,000 HVH 어워드

2) 골드 앰배서더: 10명 선정

- 하바 미니 플래닛 + 2,000 HVH 어워드

3) 실버 앰배서더: 100명 선정

- 1,000 HVH 어워드

선정은 게시물 수, 좋아요 및 조회수, 콘텐츠의 수준과 같은 내부 요소를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3️⃣ 정보 및 기준

1) 유튜브, 블로그, 미디엄, 워드프레스 중 택 1

2) HAVAH 관련 내용 및 링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시입니다:

1. HAVAH 앰배서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2. HAVAH.io에 가입하고 행성을 구매하는 방법 안내

3. 하바 로드맵 개요(미디엄 - 하바 2023 계획 참조)

4. 하바 생태계에 대한 설명 (미디엄 - 하바 TF 생태계 참조)

5. 하바 프렌즈 소개 (미디엄 - 하바 프렌즈의 가치 참조)

프로그램 규정

- 사용자 앰배서더 프로그램의 목표는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하바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 사용자 앰배서더 프로그램은 HAVAH 관련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장려하거나 지시하지 않습니다.

- 사기 행위를 시도하면 보상을 받을 자격이 박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