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바 프렌즈, 하바의 NFT

by 𒀱╭∩╮ᙙᙖ 2023. 7. 5.

하바에서 만든 하바 프렌즈라는 NFT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JJACK, BEBE, PAPA, KIKI,VUVU, QUEEN이라는 이름을 가진 녀석들입니다.

현재 키키를 예시로 들어 공식 문서에 설명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최근 900마리의 키키들이 민팅된 상태라 그런 거 같습니다. 푹신푹신한 털뭉치부터 다 큰 어른까지 유아기, 유년기, 청소년기를 거쳐 성장한다는 컨셉인 듯합니다. 인챈트를 통해 다음 단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데요. 실패 시 털 색깔이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단계는 그대로인 채로요. 단, 등급이 전설이면 털 색깔도 그대로 유지된다고 하네요.

각 단계별 성공률입니다.

그런데 전설 등급이 있다면 이것은 어떻게 얻을 수 있는 것일까요?

바로 단계는 유지한 채로 외형이 바뀌는 것을 시도해보며 아주 낮은 확률로 전설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업그레이드(인챈트) 및 외형 바꾸기(트랜스폼, 변신)에 필요한 것은 엘릭서라고 합니다. 엘릭서는 하바 프렌즈 NFT가 있는 사람이라면 해당 NFT를 여행 보내서 보상으로 얻어올 수 있는데요.

 

두 투어 중 하나를 선정하여 보낼 수 있다고 하네요. 엘릭서 또한 NFT라고 명시한 것을 보면 아마 거래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HVH 보증금을 요구하는 것을 보니 엘릭서 파밍을 통해 일종의 락업을 걸어 코인 가격의 안정성을 높이려고 넣은 장치라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전설 등급 키키는 5마리만이 존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각 단계별 키키의 전설 수도 정해져 있다고 하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voyage 페이지, 즉 항해 페이지에서 키키를 키키 선택에 넣으면 전설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좌측의 빛나는 키키의 실루엣이 뜻하는 것은, 아직 이 단계에서는 전설 등급 키키가 2마리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우측처럼 해당 단계에서의 남은 전설 키키가 없을 경우 불이 꺼지게 된다고 합니다. 현재 3스테이지에서는 한마리의 전설 키키가 탄생했다고 하네요. 더불어 4단계 키키는 아까 봤던 사람 같이 생긴 퀸이라는 하바 프렌즈와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IP활용과 코인 사용, 생태계 확장을 통해 하바를 인터체인 플랫폼으로 끌어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https://friends.havah.io/voyage

 

HAVAH Friends

Navigate your interchain journey with the HAVAH Friends.

friends.havah.io

또한 순위표에서도 노랑색으로 빛나면서 상위권에 랭크될 것이라고 하네요.

하바 프렌즈 nft는 보통 하바 스왑에서 하바를 통해 리스팅되고 거래되고 있습니다. BNB와 클레이로도 오픈씨에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리스팅된 물량이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는 없습니다.

https://havahswap.io/market/collection/cx2d82d80b7d9632850c9f4a248959fd1d0fc53f0f

 

HAVAHswap

HAVAHswap is the top DeFi platform in the HAVAH ecosystem and also a marketplace for all your needs.

havahswap.io

https://docs.havah.io/friends/

 

🙌 Welcome, we are HAVAH Friends - HAVAH Friends

It was developed to enhance HAVAH's Interchain experience. With PAPA, KIKI, VUVU, BEBE, JJACK, and QUEEN, explore the HAVAH ecosystem more thoroughly. Mint all of your HAVAH Friends, and a greater reward will be waiting for you!

docs.havah.io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하바 프렌즈 공식 문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바 프렌즈 사이트 주소도 마지막에 첨부합니다.

https://friends.havah.i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