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뱅크(Debank) 모든 체인의 토큰, nft 확인 가능

by 𒀱╭∩╮ᙙᙖ 2022. 10. 2.

최근 디뱅크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블록체인에서 사용하는 지갑을 연결하면 그동안 내가 받아놓고 몰랐던, 혹은 남아있던 토큰이나 nft가 있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디뱅크 사이트 기본페이지인데요. 

다음 세가지 지갑을 연결했을 시 모든 체인에서 한 번씩 검사를 돌려 어떤 토큰이나 nft가 이 지갑에 숨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니 나름 유용한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디뱅크가 자랑하는 검사가능한 체인들

좌측의 more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디파이리스트도 볼 수 있네요.

지갑을 연결하면

총 자산액과 비율, 지갑이 언제 만들어졌는지를 알 수 있고 팔로잉, 팔로워 기능 자체도 디뱅크에 들어가 있는 거 같네요.

또 해당 지갑의 사회적 영향력을 순위로 보여주기도 합니다...(왜 있는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경쟁심 유발을 위해 있는건지, 사람들이 저런 자신의 영향력을 알고 싶어해서 있는 건지... 아무튼간에 있습니다.)

팔로워 기능의 경우 지갑 주소가 자신의 것임을 확인하는 창이 하나 떠서 승인을 눌러야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저도 기억 못 하고 있던 nft 한개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ㅋㅋㅋ

 

워낙 많은 프로젝트들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고는 하는 코인과 nft 분야에서 가끔씩 점검을 해보는 것은 나쁘지 않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잊고 있던 것을 찾는 재미도 소소하게 있고요.ㅎㅎ

 

다들 자신의 자산이 묶여있거나 숨어있지는 않은지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